STX 조선해양 노동자·상인 “차분하게 지켜봐야죠” / YTN

STX 조선해양 노동자·상인 “차분하게 지켜봐야죠” / YTN

[앵커]
벼랑 끝까지 몰렸던 STX 조선해양 문제가 해결되면서 회사는 정상화됐습니다.

노동자는 물론 타격을 우려했던 지역 상인들은 상황이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면서 차분하게 지켜보는 모습입니다.

김인철 기자가 취재했습니다.

[기자]
회사 주변에는 아직도 노동자들의 주장을 담은 현수막 등이 내걸려 있습니다.

정상 조업에 나선 노동자들의 표정은 그다지 밝지만은 않습니다.

법정관리라는 최악의 상황을 면했지만, 고통 분담을 해야 하는 현실에다 미래마저 불투명하기 때문입니다.

[STX 조선해양 노동자 : 정상적으로 일거리가 들어오고, 선박 수주도 가능하고 또 건조물량 계속 늘어나 정상적으로 건조할 수 있고…]

최근 손님이 없어 오후 2시면 문을 닫아야 했던 회사 주변 식당들.

노동자들의 임금이 삭감하면 식당을 찾는 발길이 더 줄어드는 것은 아닌지 걱정입니다.

그러면서도 옛날처럼 저녁 늦게까지 시끌벅적하던 시절이 다시 올 수 있길 기대합니다.

[식당 주인 : STX 문 닫으면 안 되지요. 일도 많이 있어야 하고 좀 제발 STX 살려줘야지 우리가 살지….]

조선 경기를 반영하듯 곳곳에는 공장 부지나 상가 임대 광고가 나붙어 있습니다.

시민들은 시간은 걸리긴 하겠지만 언젠가는 STX 조선해양의 수주량이 늘어나 지역경제가 활기를 되찾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.

YTN 김인철[[email protected]]입니다.

▶ 기사 원문 : http://www.ytn.co.kr/_ln/0115_201804150001588037
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[email protected], #2424

▣ YTN 유튜브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Ytb5SZ

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Related Post: